Today : 2025년 04월 06일 (일요일) 로그인      회원가입
                  2008 군부대 전도집회              스트레스를 줄이는 간단한 방안들              성공인이 되려면 ‘자기발견’부터 하라              주일 성수의 기준은 무엇인가              대학가 이단들              한국교회 이단들              대학가 이단 로고들              추석 명절과 제사              호산나 찬양대 야유회 사진입니다              

  홈     청년회     학생회     선교구제     전도회     자료실     예배자료     신앙     생활정보     시,컬럼  

  기도하는 사람들
  갈등 하는 사람들
  웃고 싶은 사람들
  믿음 큰 사람들
  사랑 하는 사람들
  복음 전하는 사람들
  기뻐 하는 사람들
  행복 한 사람들
  건강한 사람들
  쉬고 싶은 사람들
  재미 있는 게임
  재미있는 플래쉬
  새 가족들 모습
  교회 오시는 길
  예배에 대한 이야기
  소비자 상담기관
  독서지도 사이트
  교우 웹사이트
  무료로 문자 보내기
  신앙 서적 자료



CCM 방송듣기

CCM Musicbox

counter

♡ 말씀 & QT ♡

생활정보

사전사이트


성경공부

성경연구

신학대,교회찾기



주님께서 가르쳐 주신 기도 - 주기도문 -
2003-10-02 19:52:15   read : 10712

예수께서 한 곳에서 기도하고 마치시매 제자 중 하나가 여짜오대 주여 요한이 자기 제자들에게 기도를 가르친 것 같이 우리에게도 가르쳐 주옵소서(누가복음 11:1)

주기도문은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가르쳐 주신 기도입니다.
이 기도는 제자 중 한 사람이 기도를 가르쳐 달라고 예수님께 부탁하였을 때, 가르쳐주신 것입니다. 어린아이가 부모에게 말하듯 자연스럽고 진실되게 하나님께 아뢰면 그것이 바로 기도입니다. 지나치게 기도의 격식을 문제삼을 필요는 없습니다. 어린애가 점차 자라면 부모님께 어느 정도 예의를 갖추면서 말하게 되겠지요. 하나님께 기도도 다름이 없습니다.
주기도를 우리의 기도로 하여 자주 기도드리는 것이 대단히 좋습니다. 그러나 너무 빠르게 의미없이 외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주기도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것은 기도의 대상이신 하나님을 부르는 것입니다. 대상을 부르지 않으면 누구에게 기도하는지 알 수 없습니다. 하늘에 계신 아버지여 하는 말 속에는 다음과 같은 뜻이 들어 있습니다.

(1) 하늘처럼 높으셔서 우리의 머리로는 미칠 수 없으신 분입니다.

(2) 하나님이 바로 우리들의 아버지이십니다.

(3) 나의 아버지이시면서 우리의 아버지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서로 형제 자매입니다

기도할 때 하나님을 가장 친근하게 부르는 것이 좋습니다.



2.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하나님의 이름은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이므로 거룩히 여김을 받아야 합니다. 그 이름을 함부로 부를 수 없습니다. 그 이름이 높임을 받도록 그의 자녀들인 우리는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성경에는 하나님의 이름이 8가지 나타나 있습니다.

(1) 여호와 싯케누(tsidkenu) - "주님은 우리의 의(義)가 되신다" (예레미아 3: 5,6)

(2) 여호와 마카데쉬(m'kaddesh) - "주님은 거룩하시다" (레위기 20:8)

(3) 여호와 삼마(shammah) - "주님은 거기 계신다" (에스겔 48:35)

(4) 여호와 살롬(shalom) - "주님은 평강이시다" (사사기 6:24)

(5) 여호와 라파(rophe) - "주님은 치유하신다" (이사야 53:5)

(6) 여호와 이레(jir도) - "주님은 예비하신다" (창세기 22:14)

(7) 여호와 닛시(nissi) - "주님은 나의 깃발이시다" (출애급기 17:15)

(8) 여호와 로이(rohi) - "주님은 나의 목자이시다" (시편 23:1)

하나님의 이름은 우리에게 많은 의미를 깨닫게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의가 되시며(마카데쉬), 우리와 함께 계시며(삼마), 우리에게 평강(사사기)을 주십니다. 그리고 우리를 질병에서 고쳐주시며(라파), 우리의 가는 길을 예비(이레)하여 주십니다. 하나님은 나의 승리를 보장하는 깃발(닛시)이 되시며 동시에 나를 인도하는 목자(로이)가 되십니다. 그러므로 그 이름은 거룩히 여김을 받아 마땅합니다.



3. 나라이 임하옵시며

하나님의 나라가 이 땅에 임하기를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정의가 넘치고 평강(평화)으로 가득차고 희락(기쁨)이 충만한 곳입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먹는 것과 마시는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 안에서 의와 평강과 희락이라(로마서 14:17)

이러한 하나님의 나라는 먼저 나의 마음 속에, 가정에, 교회에, 그리고 우리가 활동하는 직장에, 온 세계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4. 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하나님의 뜻은 하늘에서는 잘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땅에서는 하나님이 원하시는 바와 전혀 다르게 모든 일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를 위해 기도하며 또 우리가 먼저 하나님의 뜻을 순종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로마서 12:2)


5. 오늘날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옵시고

앞에서는 하나님과 그의 나라에 관해 기도하였습니다. 그러나 이제부터는 나 자신에 대하여 기도합니다.

여기서 일용할 양식이란 우리가 살아가는 데 필요한 것을 의미합니다. 필요한 것들을 날마다 하나님께로부터 공급받는다는 것은 얼마나 복된 일입니까? 우리의 소원을 기도로 구하면 들어주십니다.

...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빌립보서 4:6)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마태복음 6:33)

6. 우리가 우리에게 죄지은 자를 사하여 준 것 같이 우리 죄를 사하여 주옵시고

여기서 우리는 우리의 죄 용서를 기도합니다. 사람은 누구든 다 죄를 범합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을 죄를 용서받는다는 점에서 예수를 믿지 않는 사람과 다릅니다. 여기서 주의할 것은 하나님의 용서는 우리가 남을 용서하는 것에 기초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우리가 남을 용서하지 못한다면 우리도 하나님의 용서를 받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께서는 말씀하셨습니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네게 이르노니 일곱번 뿐 아니라 일흔번씩 일곱번이라도 할찌니라 (마태복음 18:22)

7.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옵시고 다만 악에서 구하옵소서

인간은 누구나 연약한 존재이기 때문에 시험에 빠지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십니다.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있어 기도하라 마음에는 원이로되 육신이 약하도다(마가복음 14:38)

그러나 실제 시험은 우리가 전혀 이길 수 없는 것이 아닙니다. 다음 구절을 잘 읽어보십시오.

... 오직 하나님은 미쁘사 너희가 감당치 못할 시험 당함을 허락치 아니하시고 시험 당할 즈음에 또한 피할 길을 내사 너희로 능히 감당하게 하시느니라 (고린도전서 10:13)

시험에 들지 않는 것이 중요하나 만약 우리가 시험에 들었다면 거기서 빨리 벗어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다만 악에서 구하옵소서하고 기도합니다.

8. 대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

앞에서 드린 이러한 기도는 하나님의 나라를 먼저 구하고 그 다음은 그의 백성된 우리 자신을 위해 구합니다. 사실 우리 자신의 소원도 하늘나라와 그의 의와 밀접히 관련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다시 하나님의 나라와 그 권세 그리고 하나님의 영광이 영원하도록 기도드립니다.

이제 주님의 기도를 간단히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하나님을 부릅니다 :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합니다 : 이름 거룩하게, 나라 임하게, 뜻이 이루어지게

- 우리 자신을 위해 구합니다 : 일용할 양식, 죄의 용서, 시험과 악에서 구원받게

- 하나님을 찬양하며 끝을 맺습니다 : 나라, 권세,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낱말의 뜻>

* 오늘날 : 현대어로 고치면 "오늘"이란 의미로 매일 매일을 뜻하고 있다

* 시험 : 어떤 사물의 성질, 능력, 정도 등을 실지로 알아봄

* 시험에 든다 : 시험에서 떨어진다는 의미이며 이는 유혹에 빠진다는 뜻

* 나라이 : "나라가"로 표현하는 것이 현대어에 맞다

* 대개 : 원문에 따르면 이 단어는 "왜냐하면", "그러므로", "이는" 이라는 뜻이다

* 아멘 : 진실로 혹은 간절히 소원한다는 뜻





독자 한마디
JCerRpFHHcc
Michael john@tfrgroup.net
YssCGbRGjPcgRfg
Rakez czantoria@czantoria.com.pl
nCWdTeAYLOzL
Alank tcmshzjn@grjmqipb.com
yIdbrnNtiyN
Douglas biuro@ostojarestauracja.pl
IHzEIiFcCbCWsovg
Jaylene tfhover1@verizon.net

의견쓰기
이 름 E-mail
제 목



프린트하기 기사메일보내기 독자한마디


이전으로
새신자 성경공부
신앙 성장의 7대 요소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죄란 무엇인가?
예수 그리스도는 어떤 분이신가?
성령님은 어떤 분이신가?
나는 누구인가?
예수님을 어떻게 영접하는가?
그리스도와 동행하는 삶
행하는 그리스도인
교회란 무엇인가?
주님께서 가르쳐 주신 기도 - 주기도문 -
사도신경 - 사도들의 고백 -
십 계 명
 | Home | 사이트구조 | 내용검색 | 전체내용보기 | 내용올리기 |
  Contact Webmaster